안녕하세요 구독자님! 혹시 양도양수 매물을 찾고 계시지는 않았나요? 오늘 프프레터에선 마이프차가 시작한 가게인수 기능을 가장 먼저 소개해 드립니다. 이제 마이프차만 있다면 수수료 없이, 아주 편리한 방법으로 매물을 팔고, 사는 게 가능해졌다는 소식이에요! 양도양수에 관심을 두고 계셨다면, 오늘의 '마이프차 소식'을 눈여겨 확인해 보세요 👀
올 하반기 글로벌 프랜차이즈사들이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에요. 국내 첫 진출을 앞둔 '팀홀튼'을 비롯해 이미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역시 하반기에 새 매장을 오픈할 계획을 밝혔어요. 캐나다의 카페 프랜차이즈 '팀홀튼'은 하반기 서울 내 매장 개점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고, 미국 치킨 프랜차이즈 '파파이스'와 '윙스탑'도 올 하반기 출점 계획을 갖고 있다고 해요. 올 하반기, 글로벌 프랜차이즈가 매장 수 확대에 나서며 외식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여요.
🍪 할매+밀레니얼! 약과의 인기는 식지 않는다?
1970~1980년대의 감성을 낯설고 새롭게 받아들이는 MZ 세대의 소비 성향을 반영한 편의점업계의 '할매니얼' 콘셉트의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어요. 대표적인 것이 전통 간식인 약과인데요. 특히 CU가 인기 카페 '이웃집 통통이'와 함께 선보인 약과 쿠키 2종은 전체 디저트 매출을 견인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언제까지 약과의 인기가 계속될지! 편의점들이 내놓는 신상품들을 즐기며 할매니얼 현상을 계속해서 눈여겨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치킨업종 집중 점검! 공정위, 프랜차이즈 불공정행위 실태조사 착수!
코로나19 팬데믹 사태 종식 이후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가맹점 사업자를 대상으로 가맹 분야 실태조사를 진행해요. 매출액과 가맹점 수 등을 고려해 선정한 200개 가맹본부와 가맹점 1만 2천 개가 조사 대상입니다. 올해는 특히 '차액가맹금 과다 수취' 문제가 제기되는 치킨 등 외식 업종을 집중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