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독자님! 계속되는 무더위에 잘 지내고 계신가요? 더위에도 지치지 않는 프프레터는 오늘도 풍성한 창업 인사이트를 가져왔습니다! 가장 먼저, 주간 마이프차 TOP 5에선 최근 창업 문의가 가장 많았던 양식 브랜드 순위를 소개합니다. 이어서 창업상담소 코너에선 인기 치킨집 '철인7호'의 온라인 창업 설명회 개최 소식을, 프차 트렌드 코너에서는 에디터가 선정한 '트렌디'한 브랜드 4개를 살펴볼게요! 그럼 오늘도 프프레터와 함께 부자 되는 수요일 보내세요 ✨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구슬 아이스크림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어요. 구슬 아이스크림 전문 가게도 지역마다 여럿 생길 정도죠. 구슬 아이스크림 유행은 서울 강남의 한 아이스크림 가게에서 시작됐는데요, 대용량 컵에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는 모습이 화제가 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같은 현상은 소소한 자기만족을 추구하는 요즘 세대들의 특징과 맞물리며 더욱 화제가 되고 있어요.
🥤 '대용량 음료’가 나오는 이유?
카페에서도 ‘거거익선(巨巨益善·클수록 좋다)’ 트렌드가 통하고 있어요. 스타벅스의 트렌타 사이즈 음료는 지난달 20일 출시된 이후 약 3주 만에 누적 60만 잔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날씨가 더워지고 물가가 상승하면서 조금이라도 저렴하게 더 많은 양을 즐길 수 있는 대용량 음료를 찾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어요.
🥬 ‘그린플레이션’에 식당 반찬이 사라진다?
장마와 폭염, 태풍 피해로 먹거리 물가가 치솟으면서, 식당과 카페들이 반찬과 메뉴를 교체하고 있어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겉절이김치, 오이소박이, 애호박나물 등이 다른 메뉴로 교체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이는 올해 집중호우로 값이 한 달 만에 3~4배씩 뛰어올랐고, 애호박 가격도 평년보다 77%가량 뛰어올랐죠. 장마가 끝나면서 가격 오름세가 살짝 꺾였지만, 추석 연휴 수요가 늘면 가격은 또 오를 것으로 보여요.
깔끔한 이미지, 자신감 있는 브랜드 소개!
에디터가 직접 선택한,
마이프차에서 요즘 눈에 띄는 브랜드들이에요 👀
슈퍼키친/한식 💬 국내 최초 조리 없는 반찬가게 슈퍼키친은 점주 1인 운영이 가능해요. 업계최초 HACCP 인증 생산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 독보적인 강점 중 하나입니다.